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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멀티터치 관련 주소는 아래와 같아요!


Getting Start:

https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topics/mobile-touch/multi-touch-input?playlist=17138


Zoom!

https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topics/mobile-touch/pinch-zoom?playlist=17138


그렇지만 여기서는 Touch a = Input.GetTouch(0); 이런식으로 가져오고 있어요!


하지만 제가 구현하려는 것은


UI버튼 터치 -> 드래그 인식  이런 방식으로 구현하려구 해요


UI버튼 터치 -> 콜백 -> 함수호출 ( 시작 ) -> touchDelta로 받아서 -> Phase가 끝나면 -> 터치종료


* * *


요구조건은 위와 같아요!


터치만 관리하는 cs를 만들어서 매니징하면서 가면 될 것 같아요!


아카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하게될 터치방식은 위와같은 로직으로 멀티터치를 구현할 수 있을거 같아요!


배울땐 사실 터치별 코루틴으로 대기하면서


[ 터치시작 -> 코루틴돌며 뗄떼까지 루프 -> 떼면 릴리즈 호출 ]


위같은 형식으로 구현했었었는데,


지금은 왜!!!

Touch something = bla..;


이렇게 임의로 가져올수 없다는 오류를 대놓고 떡!!!!!!!!!! 아우아웅아아아!이유니리!


TouchFingerID (?) FingerPrint(?) 가 있던거 같은데, 우선 현재 진행중인 네코아시 프로젝트가 요하는 동시 2개 터치만 구현하면 되기에 우선 위같은 방법으로 라이브러리를 올리고,


멀티터치가 필요할 때 좀 더 확장해서 만들면 될 거 같아요>_<!*


로직은 아래와 같이 구현될 거 같아요!*


*
 * Call back Touch Sensor
 *
 * button -> call.InputTouch.GetCallbackTouch( string )
 *
 * { add->string / LIST [ lastTouchPoint ] }
 * 마지막 터치가 1이었는데, 0이 터치를 떼었다면?
   update() if Touch(0).phase == touchphase.end -> LIST 한칸 밀어야함... remove at 0

    1) 버튼콜백 -> "지금" 터치한애가 ( Input(last arr) )
   
    ex) 1. 0번터치가 왼쪽를 눌러서 콜백 -> 0 to 0
        2. 1번터치가 오른쪽 눌러서 콜백 -> 1 to 1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2-1. 0번터치만 뗌 -> 0 to 1 이동
        2-2. 1번터치만 뗌 -> 0 to 0 유지

        2-1. if( touch(0).phase == end ) -> 터치 1이 터치 0이 되는 로직 필요
        2-2. (1).phase == end ) -> 아무일 없음 ^ㅡ^ㅋ


 *
 * */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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