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ACABERRY와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공부

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플로우차트(Script Lifecycle Flowchart)



꼭 외워서 대답하실 수 있기를...!!


Reset ->


Awake -> OnEnable -> Start ->


FixedUpdate -> ( yield WaitForFixedUpdate ) ->


- physics update -


OnTrigger -> OnCollision ->


OnMouse ->


Update ->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yield null / yield WaitForSeconds / yield WWW / yield StartCorutine


ANIMATION UPDATE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LateUpdate ->


OnWillRednerObject / OnPreCull / OnBecameVisible / OnBecameInvisible / OnPreRender / OnRenderObject / OnPostRender / OnRenderImage ->


OnDrawGizmos -> OnGUI ->


yield WaitForEndOfFrame ->


OnDisable ->


... 종료시


OnApplicationQuit -> OnDisable -> OnDestroy




좀 더 보기쉽게 필요한 부분만.


    : Awake() > OnEnable() > Start()


    : FixedUpdate()


    : OnTrigger / OnCollision


    : Update()


    : Corutines


    : LateUpdate()


    : Request Renders - GPU

    : WaitForEndOfFrame ( Corutine )


    : OnDistable()




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ExecutionOrder.html


간단한 플로우

http://itmining.tistory.com/47



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

▶대부분 퍼온 내용이기에 출처를 꼭 명시합니다.

문제되는 부분이 있다면 요청주시면 언제든 수정 & 삭제합니다.

포스팅의 목적은 공부하시는 분들이 쉽게 접하고 정답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함입니다.

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




반응형

'Unity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 최적화 이슈  (0) 2018.08.21
동적배칭 정적배칭  (0) 2018.08.20
유니티 최적화 팁  (0) 2018.05.24
16:9 해상도 목록  (0) 2017.07.27
유니티 Float 반올림/올림/버림  (0) 2017.06.21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TAG
more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