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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ABERRY와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공부
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플로우차트(Script Lifecycle Flowchart)
꼭 외워서 대답하실 수 있기를...!!
Reset ->
Awake -> OnEnable -> Start ->
FixedUpdate -> ( yield WaitForFixedUpdate ) ->
- physics update -
OnTrigger -> OnCollision ->
OnMouse ->
Update ->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yield null / yield WaitForSeconds / yield WWW / yield StartCorutine
ANIMATION UPDATE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LateUpdate ->
OnWillRednerObject / OnPreCull / OnBecameVisible / OnBecameInvisible / OnPreRender / OnRenderObject / OnPostRender / OnRenderImage ->
OnDrawGizmos -> OnGUI ->
yield WaitForEndOfFrame ->
OnDisable ->
... 종료시
OnApplicationQuit -> OnDisable -> OnDestroy
좀 더 보기쉽게 필요한 부분만.
: Awake() > OnEnable() > Start()
: FixedUpdate()
: OnTrigger / OnCollision
: Update()
: Corutines
: LateUpdate()
: WaitForEndOfFrame ( Corutine )
: OnDistable()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ExecutionOrder.html
간단한 플로우
http://itmining.tistory.com/4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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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대부분 퍼온 내용이기에 출처를 꼭 명시합니다.
▶문제되는 부분이 있다면 요청주시면 언제든 수정 & 삭제합니다.
▶포스팅의 목적은 공부하시는 분들이 쉽게 접하고 정답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함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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