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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ABERRY와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공부

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플로우차트(Script Lifecycle Flowchart)



꼭 외워서 대답하실 수 있기를...!!


Reset ->


Awake -> OnEnable -> Start ->


FixedUpdate -> ( yield WaitForFixedUpdate ) ->


- physics update -


OnTrigger -> OnCollision ->


OnMouse ->


Update ->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yield null / yield WaitForSeconds / yield WWW / yield StartCorutine


ANIMATION UPDATE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LateUpdate ->


OnWillRednerObject / OnPreCull / OnBecameVisible / OnBecameInvisible / OnPreRender / OnRenderObject / OnPostRender / OnRenderImage ->


OnDrawGizmos -> OnGUI ->


yield WaitForEndOfFrame ->


OnDisable ->


... 종료시


OnApplicationQuit -> OnDisable -> OnDestroy




좀 더 보기쉽게 필요한 부분만.


    : Awake() > OnEnable() > Start()


    : FixedUpdate()


    : OnTrigger / OnCollision


    : Update()


    : Corutines


    : LateUpdate()


    : Request Renders - GPU

    : WaitForEndOfFrame ( Corutine )


    : OnDistable()




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ExecutionOrder.html


간단한 플로우

http://itmining.tistory.com/47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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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대부분 퍼온 내용이기에 출처를 꼭 명시합니다.

문제되는 부분이 있다면 요청주시면 언제든 수정 & 삭제합니다.

포스팅의 목적은 공부하시는 분들이 쉽게 접하고 정답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함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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