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ABERRY와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공부 캐릭터와 적과의 사이각 3D 기초인데, 평소 유니티로 쉽게 생각해서 사용하는 부분이지요. Quaternion.LookRotation과 아카베리라이브러리유틸을 애용하다보니 이부분을 잊고있었네요. 막상 다이렉트X 라이브러리들로 각차를 구한다거나, 면접질문이 있을때 문득 생각이 안날 수 있다고 생각하게되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. 이 부분은 제 ACABattleShip 프로젝트의 포탑회전부에서 이들을 사용해 적을 바라봐야하는 각차를 구하고 있기도 합니다. 포탑구현부는 특히 [ 포신때문에 움직일 수 없는 MAX범위 ]를 가지고 있어서, 포신이 돌아가지 않는 각일경우, 포를 원래위치로 돌려놔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. ( 월쉽에서는 항상 타겟방향을 가지고있어서 그 방향을 향해..
ACABERRY와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공부 유니티 최적화 이슈 모바일 아틀라스 텍스처 크기제한 특정 픽셀이상 인식을 정상적으로 안함.최신폰은 4K. 오래된 기종은 제한 -> VRAM에 전송되지 않는 문제가 있음ㄴ 2K를 유지한다. 2048 : 안드로이드 3.0~4.0 / iPhone44096 : 안드로이드 4.0~ / iPhone4S~ [데브루키/141206 박민근] 유니티 최적화 테크닉 총정리 https://www.slideshare.net/agebreak/141206-42456391 UI 드로우콜을 줄이기 위한 간단한 이야기 [출처] UI 드로우콜을 줄이기 위한 간단한 이야기|작성자 is1040 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is1040&logNo=2203..
ACABERRY와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공부 map, hash_map 맵과 해쉬맵의 차이점. 기본적으로 맵은 빈번한 삽입/삭제를 하지 않고, 많은 자료가 저장되어야하고 검색속도가 빨라야 한다면. 사용하게 됩니다. C++ Hash와 Map의 차이점http://wonjayk.tistory.com/211 검색HashMap : O(1)Map : O(log n) Map은 자료가 '정렬되어 보관' HashMap은 자료를 정렬하지 않음.( 최근버전의 경우 unordered_map )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 ACABERRY's STUDY ――――▶대부분 퍼온 내용이기에 출처를 꼭 명시합니다.▶문제되는 부분이 있다면 요청주시면 언제든 수정 & 삭제합니다.▶포..